▲ 최종 3개 디자인 선정, 각 상금 100만원, 전시 참여 기회, 제품화에 따른 로열티 선 지급 <사진=KT&G 상상마당>

KT&G 상상마당은 크리에이터의 디자인 활동을 지원하는 '2019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의 출품작을 8월 30일부터 9월 29일까지 공모한다.

올해로 7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전문 디자이너의 제품 디자인을 대상으로 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분야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작품으로 모집 영역을 확장한다.

공모 주제는 ‘LOVE’로써, 사랑에 대한 따뜻한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일러스트 등 그래픽 디자인을 출품하면 된다. 출품 방법은 본인의 개인 인스타그램에 출품 디자인을 공개 게시한 후 해당 게시물의 링크를 KT&G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인스타그램(@ssmadangdesign)으로 DM 발송하면 된다.

출품작은 해당 디자인을 인쇄하여 제품화 하기에 적합하고,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접수 마감 후에는 심사를 거쳐 10월 7일 위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최종 3개 당선작을 발표한다. 당선자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과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 방문객에게 선보이는 전시의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KT&G 상상마당은 이번 겨울, 당선 디자인을 활용한 ‘윈터 서프라이즈 에디션’ 굿즈를 출시할 계획으로, 이에 앞서 당선자에게 굿즈 판매 수익에 대한 로열티를 선 지급한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그간 위와 같은 공모전을 통하여 선발된 디자이너의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화 하고, 해외 파트너 업체와 협업하여 해외 시장에서도 유통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펼쳐 왔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