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은 수도권에서 2시간 이내로 방문이 가능해 많은 이들이 주말이나 짧은 연휴를 이용해 당일치기나 1박 2일 여행으로 양양을 선호하고 있다.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이용이 편리해졌으며, 즐길 거리와 볼거리, 먹거리가 다양해 가족단위나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하기 적합한 곳이다.

양양은 특히 서핑의 성지로 젊은 층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고 있다. 서핑 강습을 통해 일반인들도 쉽게 서핑을 즐길 수 있으며, 서퍼비치에서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더욱 많은 이들이 양양을 찾고 있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 또한 풍부해 식도락 여행지로도 손꼽히는 양양은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횟집이나 대게 전문점이 즐비한데 그중에서 양양 쏠비치 대게 맛집으로 입소문 난 '사랑대게'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대게찜과 킹크랩을 판매하고 있다.

▲ 강원도 양양 낙산사 맛집 '사랑대게' <사진=양양 사랑대게>

양양 쏠비치 직원이나 숙박 고객은 5~10%를 할인해주고 있어 더욱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양양 지역 내에 8명 이상 단체 손님들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강원도 낙산사 맛집 '사랑대게'의 메인 메뉴는 대게찜 2마리와 킹크랩 1마리로 게 요리를 주문하면 복어피무침, 메밀전병, 단호박, 물회, 미역국, 회(멍게,전복,참치,문어,자연산방어,광어), 꽁치, 사라다, 타꼬야끼, 감자떡, 김치전, 게다리튀김, 오징어순대, 골뱅이, 고구마맛탕, 새우, 월남쌈, 해초곤약, 섭(자연산홍합) 등 푸짐한 해산물과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점심에는 게라면정식, 물회, 전복물회, 섭국, 생선찜, 동태탕, 매운탕을 특선 메뉴로 준비하여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양양 대게 맛집 '사랑대게'는 배를 보유한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 혹은 직수입한 킹크랩을 판매하는 선주직판장으로 유통과정 없이 저렴한 가격에 품질이 우수한 게를 판매하고 있다. 입식과 좌식 모두 가능하며, 개별룸을 마련하여 단체손님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주변에는 쏠비치, 낙산사, 낙산해수욕장, 오산해수욕장, 동우리해변 등 명소가 많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