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이 해수욕장으로만 유명했던 것은 과거의 일이다. 이제는 SNS와 입소문을 타고 식도락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 되었는데, 이미 먹부림 좀 한다는 사람들은 강릉중앙시장먹거리 인증샷을 저마다 자랑하기도 한다.

서울에서 KTX를 이용해 더욱 빨리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그 명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강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 중 하나가 대게다. 강릉 중앙시장 맛집으로 맹위를 떨치는 수많은 메뉴들이 있지만, 선주직판장에서 판매하는 싱싱한 대게는 한 번 맛보면 다른 갑각류는 생각이 나지 않을 정도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강릉 중앙시장 횟집 중 ‘부자대게’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중간유통과정 없이 제공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도 높은 게찜을 맛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게 뿐 아니라 홍게와 랍스터, 킹크랩, 자연산회 등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강릉 중앙시장 맛집 ‘부자대게’ <사진=부자대게>

전국으로 유통될 정도로 그 신선도와 퀄리티가 높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는 ‘부자대게’에서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메인메뉴의 가격이 워낙 저렴하다보니 스끼다시는 별도로 주문하는 방식으로 ‘한상차림’ 메뉴가 있다. 이를 주문하면 수준 높은 음식이 제공된다.

우선 게찜과 함께 주문한 한상차림은 쭈꾸미볶음, 샐러드, 두부, 야채튀김, 모듬회, 미역국, 물회, 양념게장, 골뱅이, 새우, 정구지전으로 구성된다. 회의 경우 주꾸지볶음, 샐러드, 두부, 야채튀김, 미역국, 물회, 양념게장, 골뱅이, 새우, 정구지전, 모듬해산물로 구성된다.

모듬회를 주문하더라도 신선한 회와 함께 곁들일만한 양념게장과 물회, 모듬해산물 등이 게찜과는 또 색다른 구성으로 펼쳐져 이미 경포대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이다. 주말이면 인산인해를 이루기 때문에, 선주 직판의 신선한 갑각류와 자연산 회를 맛보고 싶다면 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좋겠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