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된다. 가을은 나들이 떠나기 적합한 계절로 많은 이들이 주말이나 연휴를 이용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국내 여행지 중에서 서울 및 수도권과 접근성이 용이하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경기도 이천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당일치기나 1박 2일 단기로 나들이를 떠나고 싶다면 이천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천은 가볼만한곳이 많고 테르메덴 온천이나 설봉산성, 도드람산봉, 별빛정원우주 등 가족단위로 여행하기 적합한 코스가 준비되어 있어 더욱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명소 주변에는 이천을 대표하는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과 먹거리가 다양해 눈과 입을 모두 충족시켜주고 있다. 특히 이천 미란다호텔 맛집으로 불리는 '게랑회랑'은 싱싱하고 품질 좋은 대게와 홍게, 킹크랩, 털게, 랍스터를 판매하는 곳으로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이천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 이천 미란다호텔 맛집 추천 '게랑회랑' <사진=이천게랑회랑>

게찜을 주문하면 10여 가지(롤초밥&가스, 옥수수콘, 함박스테이크, 꽁치조림, 튀김, 샐러드, 잡채, 냉채족발, 오이냉국, 모듬활어회)의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게찜은 먹기 편하게 모두 손질되어 손님상으로 제공된다. 별도의 손질비는 발생하지 않는다.

이천 맛집으로 추천되는 '게랑회랑'은 배를 직접 운영하며 홍게, 대게를 직접 잡고 수입품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중간 유통과정 없이 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신선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넓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개별 룸을 마련하여 단체손님이나 가족단위 손님들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주차장 무료이용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회식장소로도 인기 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먹방 여행'을 선호하는 이들이 계속해서 많아지고 있다. 장거리 여행에 시간을 투자하기 어렵거나 서울 인근 맛집을 찾고 있다면 접근성이 용이한 경기도 이천에 방문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