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이나 친척, 지인들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시간적인 여휴가 있는 명절동안 여행을 즐기는 이들도 상당히 많다.

이시기에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상당히 많지만, 비용적으로 혹은 시간적으로 다소 여유가 부족하다면 국내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최근 국내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를 손꼽자면 강릉을 빼놓을 수 없다. 강릉은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이자 명소로 알려져 있는데, 교통의 발달로 서울, 수도권에서 강릉으로 도달하는 것이 더욱 빠르고 쉬워졌기 때문에 최근에는 당일치기 여행지로 손꼽힌다.

강릉하면 역시 경포대 해수욕장을 먼저 떠올릴 수 있다. 젊은이들의 환호와 열기를 느낄 수 있는 경포대 해수욕장은 각종 축제가 열리면서 여름철에는 해수욕을 즐기기 위해 많은 이들이 몰리곤 한다.

항구도시인 강릉은 횟집은 물론 대게전문점, 물회 전문점 등 해산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 많다. 특히 주문진 항 일대에는 주문진 횟집이 즐비한데, 가성비가 좋은 맛집을 찾는다면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을 방문해보자.

▲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이곳은 선주가 운영하는 곳으로 직접 잡은 홍게를 저렴한 가격에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메인메뉴는 홍게무한리필 단 한 가지만 판매하고 있는데, 메뉴명 그대로 홍게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메인메뉴와 더불어 별미인 게 라면과 게딱지밥도 준비되어 있으며, 메인메뉴인 홍게무한리필을 주문하면 콩, 마카로니, 미역국, 메추리알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중간유통과정이 없어 가격거품이 없고 홍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SBS생방송투데이와 tvN알바트로스에 소개된 이력을 갖고 있으며, 홍게 껍질을 까는 방법을 직원이 직접 친절하게 안내하여 만족도 역시 높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