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선전 국제 뷰티 엑스포' 행사 모습

매년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뷰티&코스메틱 시장의 트렌드를 직접 볼 수 있는 '2019 선전 국제 뷰티 엑스포(2019 Shenzhen International Beauty Cosmetics Expo)'가 2019년 12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3일간 선전컨벤션·전시 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선전(심천)은 중국에서 젊은 세대가 많은 곳 중 하나로 3년 연속 중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로 선정되었다. 선전은 그만큼 젊은 층의 트렌드에 민감한 곳이며 특히 뷰티산업의 흐름을 엿보기에 가장 좋은 곳이기도 하다. 

약 500여개의 전시부스와 4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선전 국제 뷰티 엑스포에는 화장품 및 개인 위생용품, 고급 뷰티 제품, 고급의료미용 등 4가지 주요 테마를 중심으로 비지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주요 전시 내용은 뷰티 데일리 라인, 프로모셔널 라인, 성형, 다이어트, 기타 뷰티 기구, 여성패션, 포장재, 구강미용, 치아미백, 입욕, 온천 등 다양하며 기존의 뷰티제품에 혁신적인 과학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뷰티 제품과 기기들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에는 중국 화장품, 향신로 및 화장품 서밋 포럼, 중국 미국 산업 총판, 중국 화장품 국제 전자 상거래 서밋, 중국 피부 관리 공모전, 국제 네일아트·속눈썹 패션 공모전, 영감을 주는 뷰티쇼 등이 부대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