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산책] 주문진오징어축제 후 가볼 만한 곳?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제격

승인2019.10.05 18:30:40

주말을 이용해 여행할 만한 국내 여행지로 강원도 강릉은 항상 인기가 많다. 특히 올해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주문진 물양장 일원에서 열리는 제 20회 주문진 오징어 축제까지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에서 KTX 강릉역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니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여행이 될지도 모른다.

국내 유명 지역 축제 중 하나인 주문진 오징어 축제에서는 맨손 오징어잡이를 비롯해 각종 국악, 버스킹, 댄스, 가요 공연과 오징어 낚시 체험, 무료 시식회 등이 준비되어 있다. 주문진 오징어 축제와 더불어 같은 시기에 안목 해변에서는 강릉커피축제도 열려 유명 바리스타들의 커피를 시음해볼 수 있는 기회다.

제철을 맞은 각종 축제들과 더불어 강릉 가볼만한곳을 둘러보기에도 시간은 충분하다. 검은 대나무숲을 자랑하는 신사임당의 생가 오죽헌과 한옥의 매력을 물씬 감상할 수 있는 선교장, 가을 바다의 정취가 살아있는 경포대 해수욕장과 안목 해변 등은 계절에 상관없이 인기가 많은 명소들이다.

강릉에는 동해바다와 접해 있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맛볼 수 있는 맛집도 많다. 강릉 횟집 가운데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매일 새벽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수심 깊은 곳에서 잡아 올린 홍게를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중간유통 과정이 없기 때문에 판매가는 저렴하고 퀄리티는 높은 것이 특징이며 이러한 장점들로 tvN알바트로스와 SBS생생정보에도 주문진 맛집으로 소개되었다.

▲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평소 맛보기 힘든 홍게찜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강릉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 홍게무한리필 메뉴를 주문할 경우 각종 밑반찬도 다채롭게 제공된다. 미역국, 소라무침, 샐러드, 김치, 오징어젓갈, 마카로니, 메추리알, 건빵 등의 밑반찬들은 세미 뷔페식의 셀프바에서 눈치 볼 것 없이 가져다 먹을 수 있다.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의 푸짐함과 신선도, 가격 경쟁력은 이미 입소문을 타고 퍼져 있어 유명 유투버들이 먹방을 위해 자주 찾기도 한다. 추가금액을 지불하면 게라면과 게딱지밥도 주문할 수 있다. 홍게를 손질해가며 먹는 비법도 알려주기 때문에 초심자들도 무리 없이 알찬 살을 발라 먹을 수 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을 방문코자 한다면 대표번호를 통해 예약 혹은 남은 좌석이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모바일 버전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50 희은빌딩 별관4층  |  전화 : 02-499-0110  |  팩스 : 02-461-0110  |  이메일 : stpress@sommeliertimes.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3477  |  등록일 : 2014년 12월 12일  |  발행인 : 최염규  |  편집인 : 김동열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염규
소믈리에타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뉴스, 사진, 동영상 등)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2 소믈리에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