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10월은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시기이다. 가을장마와 태풍도 지나가고 맑은 가을 하늘로 기분 좋은 요즘 가족들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나들이를 떠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장거리 여행보다는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여행지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가까운 여행코스를 찾고 있다면 당일치기나 1박2일 여행이 가능한 천안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천안은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다양하고, 가을에는 형형색색으로 단풍이 물든 단풍나무 길을 접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오션파크, 상록리조트 아쿠아피아, 종합휴양관광지 등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아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다. 여행에서는 놀거리와 즐길 거리도 중요하지만 먹거리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다. 천안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하지만 그중에서 천안 쌍용동 맛집 베스트로 손꼽히는 ‘이가대게’는 싱싱하고 품질 좋은 게 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 쌍용동 킹크랩 맛집 ‘이가대게’ <사진=천안이가대게>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천안 회식장소로 손꼽히며 쌍용동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대게찜과 홍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으로 게찜을 주문하면 활어회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물회, 묵은지, 계란찜, 가오리찜, 튀김, 피골뱅이, 초생각, 김날치알쌈, 샐러드, 롤초밥, 새우초밥 등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점심에는 물회, 통우럭매운탕, 회정식, 회덮밥이 특선 메뉴로 준비되어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모듬회, 게라면, 매운탕, 해산물 모듬회가 구성되어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

천안 킹크랩 맛집 ‘이가대게’는 배를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잡은 게와 직수입한 게를 판매하고 있어 원가를 절감하여 가격은 저렴하고 최고 품질의 게만을 제공하고 있다.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해산물과 갑각류의 신선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한 뒤 손님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주차장과 대형 룸이 완비되어 있어 단체 회식장소로도 적합하여 더욱 인기 있는 쌍용동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