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른 하늘과 시원한 바람, 적당한 일조량의 계절이 찾아오자 주말이라도 이용해 근교로 나들이를 떠나보려는 이들이 많다. 굳이 오랜 시간을 들여 해외여행을 가거나 먼 바다로 떠날 필요 없이, 서울이나 수도권 인근에서도 짧은 휴식이나 드라이브를 즐길만한 곳이 있다.

인천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 대중교통으로도 닿을 수 있을 만큼 접근성이 우수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일몰을 구경할 수 있는 지역이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우리나라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며, 송월동 동화마을이나 월미도, 을왕리 해수욕장 등에서는 고즈넉한 기분을 느끼며 인생샷을 남길 수도 있다.

서해바다와 맞닿은 항구도시 인천은 해산물 요리로도 유명한 곳인데, 인천 삼산동 맛집 가운데서도 주문진 직송의 갑각류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 있다. 

굴포천역 맛집으로도 알려진 ‘주문진대게회타운’은 갑각류를 비롯한 모든 해산물을 당일 산지 직송 방식으로 공수하고 있기 때문에 신선도가 매우 높다.

▲ 인천 부평역·삼산동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 <사진=인천주문진대게회타운>

또한 연안복합어업 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 직판장으로서 동해바다에서 직접 잡은 대게, 홍게와 직수입한 대게, 킹크랩 등을 중간유통과정 없이 손님에게 제공하므로 저렴한 판매가를 유지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이미 가성비 좋은 인천 회식장소로도 이름이 나 있으며 생방송 오늘저녁 575회에서 소개되기도 했다.

부평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등을 찜으로 즐길 수 있는데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생선까스, 감자튀김, 마끼밥, 유부초밥, 편육, 소라숙회, 메추리알, 콘치즈, 전, 물회, 가오리찜, 간장새우, 새우튀김, 모듬회스끼 등의 수많은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회식 장소로도 유명하지만 가족 외식 장소로도 사랑받는 이유다.

점심에 ‘주문진대게회타운’을 방문한다면 라면정식, 칼국수, 물회밥, 회덮밥, 간장새우정식, 홍게탕 등의 다양한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인근의 직장인들은 든든한 점심을 먹기 위해서 굳이 찾아오기도 할 정도다.

인천 삼산동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방문할 경우 킹크랩과 대게에 한하여 5%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위치 정보, 예약 문의 등은 대표번호를 통해서 제공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