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은 본격적인 가을의 계절로 단풍을 보기 위해 등산을 가거나 선선한 바람을 느끼며 나들이를 떠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국내 여행지로 여행객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강원도 속초는 동해바다와 설악산이 어우러진 멋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10월부터는 설악산이 단풍으로 물드는 시기이기 때문에 더욱 절경을 느낄 수 있다.

갑갑한 도심 속에서 벗어나 자연을 벗 삼아 여유로운 여행을 느끼고 싶다면 속초로 떠나보자. 속초는 가볼만한곳이 많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가 다양해 여행 취향에 따라 코스를 달리하여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속초의 먹거리로는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가 대표적인데 동해바다와 인접해 더욱 신선도 높고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속초 동명항에 위치한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신선하고 품질 좋은 게 찜 요리를 판매하는 곳으로 입소문 난 곳이다.

▲ 고성·속초 방문 시 대게 맛집 동명항 ‘비치대게직판장’ <사진=비치대게직판장>

KBS생생정보통, MBC생방송오늘저녁 등 TV 프로그램에도 고성·속초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으며, 다수의 연예인과 셀럽, 가수들도 방문하여 인지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곳의 메인메뉴는 홍게, 랍스터, 대게찜, 킹크랩찜으로 게 찜 요리를 주문하면 활어회,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 15~20여 가지의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별도로 마련한 셀프바는 세미뷔페식으로 스끼다시를 편리하게 리필할 수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게 라면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풀코스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손질하기 어려운 게찜은 먹기 편하도록 모두 손질되어 제공되며, 게 손질비는 따로 발생하지 않는다.

속초 맛집 베스트 중 한 곳인 ‘비치대게직판장’은 연합복합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직판장으로,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와 홍게, 직수입한 킹크랩과 랍스터를 판매하고 있다. 중간 유통과정 없이 가격은 저렴하고 품질은 우수한 게를 판매하는 곳이다. 1층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해산물과 갑각류의 신선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손님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방문하기 전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면 10%를,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5~10%를 할인해주고 있으며, 방문포장 시에도 할인이 적용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