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펼쳐진 바다와 푸르른 산이 공존하여 멋진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는 강원도 강릉은 가을에 더욱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무더운 여름도 지나고 한낮에도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 해안도로를 따라 산책하거나 명소를 둘러보기 좋아 여행객들의 방문이 더욱 많아지는 시기이다.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안목해변이나 카페거리, 오죽헌 등은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가을에는 해수욕 대신 해변을 거닐며 동해바다의 풍경을 감상해보는 것은 어떨까.

시간적, 금전적인 부분들로 해외여행이나 장거리 여행이 어렵다면 주말이나 연휴를 이용해 당일치기 혹은 1박2일 여행이 가능한 강릉이 제격이다. 즐길 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풍부해 가족단위나 연인, 친구와 함께 좋은 추억을 쌓기에 적합한 여행지이다.

특히 강릉은 횟집이나 대게전문점들이 많다. 그 이유는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기 때문인데,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입소문 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홍게 맛집이다.

▲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이곳의 메인메뉴는 홍게무한리필로 홍게를 주문하면 소라무침, 미역국, 샐러드가 무제한 스끼다시로 제공되며, 한편에 마련된 셀프바에서는 마카로니, 콩, 메추리알, 김치, 오징어젓갈, 건빵 등이 준비되어 있다.

강릉 가볼만한곳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매일 새벽 바다에 출항해 수심 깊은 곳에 서식하는 홍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직판장이기 때문에 더욱 신선한 홍게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유튜버들도 자주 찾는 강릉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사이드메뉴로는 게 라면과 게딱지 밥을 구성하여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풀코스의 홍게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손질하기 어려운 게 찜은 쉽게 손질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받을 수 있다.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SBS 생방송투데이와 tvN알바트로스 등 다수 TV프로그램에도 홍게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파랗게 물든 가을 하늘, 낭만이 가득한 강릉으로 떠나보자.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