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정당함' <사진=정당함>

전 세계 초고속인터넷 보급률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전세계에서 어디서든 초고속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날이 다가오고 있다. 온라인에서도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이 늘어나면서 인터넷가입을 어디서 신청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지난 6월 1일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도 인터넷 단통법 가이드라인 이상을 지급하는 곳들이 사라지면서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이 점점 사라지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 등을 알아보지만 일부 판매점에서 사은품 당일지급을 피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공식 승인업체 '정당함'에서는 온라인 특성상 수많은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있기 때문에 SK·LG·KT 인터넷설치 시 이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은품을 설치 당일 지급하면서 신뢰성이 있는 업체에서 신청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정당함은 인터넷 비교사이트 중 하나로 약 28만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는 카페로 인터넷 비교사이트 중 가입자 규모에서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더불어 110만 명이 활동하는 올댓폰에서 운영하는 카페로 신뢰도가 매우 높다.

정당함에서는 경품고시제 이후 KT올레,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인터넷티비 가입 시 통신사 가이드라인 최대치의 사은품을 현금지원하고 있으며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의 경우 설치 당일 사은품인 현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SK브로드밴드의 경우 통신사 정책에 맞춰 설치시기에 따라 지급일에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고 한다.

정당함 관계자는 "경품고시제 이후 인터넷티비 설치 금액이 전국적으로 가이드라인이 생겨 사은품 금액이 같아지고 있다"면서, "같은 최대치의 사은품이면 신뢰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정직하게 당일 지급한다는 이름처럼 상품별 금액을 투명하게 고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노력중이다"고 덧붙였다.

정당함에서는 오피스텔 인터넷, 아파트 인터넷, 빌라 인터넷 등 다양한 주거환경에 설치가 가능하며 사용하던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인터넷을 재약정 하는것보다 정당함에서 인터넷통신사변경 시 현금 사은품을 받으며 인터넷설치를 할 수 있다. 또,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100메가, 500메가, 기가인터넷과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인터넷티비까지 결합할 경우 더 많은 통신사 할인을 받으면서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당함에서는 후기이벤트, 지인추천이벤트 등을 진행중이며 인터넷,TV 설치 후 인증회원 등업을 통해 스마트폰도 추가할인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중이라고 전했다. 또 유플러스의 경우 현재 인터넷TV 결합 가입 시 넷플릭스 3개월 무료이용권이 지급되면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인 정당함으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