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외여행보다는 이 계절을 즐길 수 있는 국내여행이 어떨까.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기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더욱 소중하며, 파란 하늘과 예쁘게 물든 단풍나무가 어우러져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강원도 속초는 가을에 특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여 단풍놀이를 즐기기 위한 여행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2시간 이내로 도달이 가능해 주말을 이용해 속초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는 낙산사와 설악산, 속초해수욕장, 영금정 등이 있으며 인근에는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는 속초 횟집이나 속초 대게맛집들이 즐비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켜주고 있다. 그중에서 속초 대포항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대포대게’는 MBC생방송 오늘저녁, KBS생생정보에도 소개될 만큼 유명한 대게 맛집이다.

▲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 <사진=대포대게>

이곳은 대게찜, 홍게찜, 랍스터찜, 킹크랩찜과 모둠회, 자연산회를 메인메뉴로 판매하고 있으며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게를 잡고 수입품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원가를 절감하여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또한 품질 좋은 게만와 활어를 선별하여 판매하고 있어 대포항 횟집, 대게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메인메뉴 주문 시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야채전,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 젓갈, 마카로니, 김치, 초생강, 해초무침, 후르츠, 호박죽, 대게장국 등 20여 가지의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되며, 이 중 일부는 셀프바에서 세미뷔페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게찜에는 회스끼와 물회, 해물스끼가 제공되며 회메뉴에는 물회와 모둠해물스끼가 추가로 제공되어 푸짐한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 현지인도 추천하는 맛집 <사진=대포대게>

서비스로 제공되는 물회 또한 맛이 일품이어서 속초 물회 맛집으로도 불리고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게라면과 게딱지볶음밥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속초 가볼만한곳 ‘대포대게’ 1층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직접 보고 원하는 종류를 고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식사를 하는 2~3층은 대포항 앞 동해바다를 전망으로 식사가 가능해 손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방문 시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거나 SNS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