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SET 입문과정 11월 16일 개강 <사진=WSA와인아카데미>

와인에 관심을 지니고 있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이라면 국제 인증 와인전문가 자격증인 WSET자격증을 추천한다. 그 중 WSET Level 1 입문과정은 와인을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수업은 총 4회차로 진행되며 와인의 개요, 테이스팅 기초, 음식과 와인 페어링 등을 배운다고 한다. 마지막 4회차 수업은 청담 라그릴리아에서 진행되며 음식과 와인을 매칭해보는 수업을 한다고 한다.

와인에 대한 기초지식이 있고 WSET Level 2 중급과정부터 수강하고 싶은 이라면 WSA와인아카데미의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레벨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또한 WSET Level 2 중급과정부터 국비지원이 가능한 과정에 해당하며 자세한 사항은 WSA와인아카데미에 전화문의나 카카오플러스친구로 문의하면 된다.

11월 16일에 개강하는 WSET Level 1 입문과정은 백은주 강사가 강의한다. WSET Certified Educator이며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와인 소믈리에 전문가 과정 교수인 백은주 강사는 쉽고 재미있게 와인을 강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05년 개관한 이래로 8,000여 명 이상의 동문을 지닌 WSA와인아카데미는 자체적으로 형성되는 동문 네트워크 및 철저한 수강생 케어를 자랑한다. 그 밖에도 동문 대상의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동문 혜택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와인에 대한 지식 및 와인업계의 커리어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와인전문 교육기관이라고 자부한다.

자세한 일정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카데미(0507-1377-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