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지애 핑거루트 추출분말

핑거루트는 열대우림, 아열대 습지에서 자생하는 생강과의 뿌리 작물로, 손가락 모양을 닮아 핑거루트라는 이름이 붙었다. 열대아시아권의 현지인들은 피클, 카레 등 다양한 요리의 향신료로 이용하고 있다. 

핑거루트는 비타민C, 칼륨, 식이섬유 등의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핑거루트의 영양성분 관련 내용이 소개되며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는 20배 고농축 '핑거루트 추출분말'을 판매, 3+1 무료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핑거루트 원물 2kg를 한 통에 담은 20:1 고농축 핑거루트 추출분말이며, 총 10단계의 추출 공정을 거쳐 만들어진 제품으로 알려졌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핑거루트 추출 공정 각 단계마다 철저한 품질관리를 시행하여 고품질의 추출분말을 제조하였으며, 납, 타르색소 불검출이 확인된 제품이니 안심하고 섭취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핑거루트 추출분말의 1회 권장 섭취량은 2g이며, 따뜻한 물 200ml에 티스푼 2~3스푼을 넣어 취향에 맞게 섭취하면 된다. 단, 핑거루트는 생강과의 식물이기에 빈속에 섭취할 경우 개인에 따라 속이 쓰릴 수 있어 식후에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