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실내외 온천과 사우나를 즐기기 위해 테마파크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국내 여행지 가운데 가족들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충청남도 천안은 겨울철에 더욱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천안은 서울 및 수도권과도 접근성이 용이해 주말을 이용해 당일치기나 1박 2일 여행으로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다. 각박한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고즈넉한 분위기와 자연을 벗 삼아 여유로운 여행이 가능해 힐링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또한 옛 정취를 간직하고 있는 전통시장과 민속마을 등 과거의 역사를 들여다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 국내외 관광객들의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천안에는 중부권 최대의 온천 관광지인 천안종합휴양관광지가 있어 겨울에는 온천 여행에 더욱 제격이다. 따뜻한 물에 몸을 녹였다면 맛있는 음식으로 허기진 배를 채워보자. 천안 맛집 베스트로 손꼽히는 ‘이가대게’는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회식장소로 알려져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 천안 킹크랩&대게 맛집 ‘이가대게’ <사진=이가대게>

이곳의 메인 메뉴로는 대게찜과 홍게찜, 랍스터찜, 킹크랩찜으로 게 찜을 주문하면 활어회를 포함해 회스끼, 물회, 묵은지, 계란찜, 가오리찜, 튀김, 피골뱅이, 초생강, 김날치알쌈, 샐러드, 롤초밥, 새우초밥 등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천안 쌍용동 킹크랩 맛집 ‘이가대게’는 배를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잡은 게와 직수입한 게를 판매하고 있어 원가를 절감시켜 가격은 저렴하고 품질 좋은 게만을 선별해 제공하고 있다. 점심 메뉴로는 통우럭매운탕, 회정식, 회덮밥, 물회가 준비되어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모듬회, 게라면, 매운탕, 해산물모듬회가 준비되어 있다.

▲ 쌍용동 연말 회식장소 찾는다면 주목 <사진=이가대게>

매장 앞에는 대형수족관을 배치하여 해산물과 갑각류의 신선도를 직접 확인하고 손님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주차장 완비와 대형룸 완비로 단체 회식장소나 가족 모임 장소로도 적합하다.

다가오는 연말에 회식장소를 알아보고 있거나 온천을 즐기기 위해 천안에 방문했다면 가성비 좋은 천안 킹크랩, 대게 맛집 ‘이가대게’에 방문해 맛있는 음식을 즐겨보자.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