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겨울바다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분주하다. 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기 위해 동해바다를 찾았다면 겨울에는 해안가를 따라 여유로운 산책과 드라이브를 즐기고 오션뷰의 호텔과 펜션에서 호캉스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시원한 바다와 푸른 산이 공존하는 강원도 강릉은 무료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을 느낄 수 있고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또한 경포대 해수욕장, 안목해변, 카페거리, 주문진, 강문해변, 정동진 등 강릉에는 가볼만한곳이 다양해 취향에 따라 여행코스를 달리하여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 있다.

강릉에는 명소도 많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다양할 뿐만 아니라 특색 있는 지역 음식과 먹거리가 풍부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여행지이다. 특히 동해바다와 인접해 신선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과 갑각류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강릉 주문진 맛집 ‘최대게 본점’은 강릉에서 가장 저렴한 대게전문점 및 횟집으로 대게찜, 홍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과 모둠회, 자연산회를 메인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메뉴 주문 시 별도의 비용을 추가하면 한상차림이 함께 제공되어 푸짐한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 강릉 주문진 맛집 ‘최대게 본점’ <사진=최대게 본점>

한상차림 메뉴로는 튀김(새우, 고구마, 단호박), 게살샐러드, 오징어순대, 생선까스, 가오리찜, 물회, 양념게장, 간장새우, 백김치, 치즈홍합, 미역국이 준비되어 있으며 게 찜에는 모둠 회스끼가, 회에는 모둠 해산물이 추가로 제공된다.

강릉에서 주문진 횟집으로 추천되는 ‘최대게 본점’에서는 점심 메뉴로 회덮밥, 스페셜물회, 홍게라면정식, 통우럭매운탕을 판매하고 있으며 포장이 가능한 사이드 메뉴로는 해삼, 모듬해산물, 산오징어회, 멍게, 전복을 판매하고 있다.

▲ 대게전문점과 횟집 중 가장 저렴하다고 소문나 <사진=최대게 본점>

대게와 랍스터 등 갑각류를 전국 유통망과 해외 직수입 유통까지 탄탄하게 다져와 싱싱하고 최상급 품질의 갑각류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큰 수족관과 대형 갑각류 보관창고를 확보하여 더욱 신선도 높은 갑각류를 판매하고 있다.

‘최대게 본점’은 배를 직접 운영하여 직접 게를 잡고 수입산 게는 직수입을 하는 선주직판장으로 중간 유통과정 없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