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강원도 속초는 속초 등대, 속초 해수욕장, 영금정, 동명항, 아비아미을 등 가볼만한곳이 많고 즐길 거리가 다양해 가족단위나 연인,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한 여행지이다. 

다가오는 연말에 조금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거나 무료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벗 삼아 힐링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속초로 떠나보자. 비록 해수욕을 즐길 수는 없지만 해안가를 따라 산책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 보다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동해바다와 인접해 오션뷰의 호텔과 펜션 등 숙박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온전한 휴식을 누리는 호캉스를 즐기기에도 제격인 곳이다. 여행 목적에 따라 코스를 달리할 수 있는 속초는 먹거리도 다양해 여행의 모든 부분을 충족시켜주고 있다.

특히 항구도시인 만큼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 요리를 판매하는 횟집이나 대게전문점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속초 동명항 맛집인 ‘최대게’는 살이 꽉 찬 게 찜 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슬로건으로 삼고 있다.

메인 메뉴로는 대게와 킹크랩, 랍스터, 털게, 홍게가 있으며 게찜을 주문하면  가리비젓갈, 김치, 미역국, 전복죽, 모듬회스끼, 양배추샐러드, 생선튀김, 오징어순대, 단호박, 골뱅이, 고구마맛탕, 물회, 감자떡, 게살튀김, 새우, 새우초밥 등 17여 가지의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이 외에도 타 대게전문점과 달리 홍게탕까지 서비스로 제공된다.

속초 횟집들 사이에서도 가성비 좋은 대게전문점으로 입소문 난 ‘최대게’는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해산물과 갑각류를 직접 잡아 판매하며 수입품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원가 및 유통을 절감하여 보다 나은 신선함과 저렴한 가격을 장점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 속초 맛집 '최대게' <사진=속초최대게>

또한 대형 갑각류 창고를 운영하고 있어 노량진수산시장이나 가락시장 등 전국 주요 수산시장에 갑각류를 유통하고 있다. 속초 가볼만한곳 ‘최대게’ 매장 앞에는 대형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손질하기 번거로운 게 찜은 먹기 편하도록 모두 손질이 된 뒤 손님상으로 제공되어 더욱 편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