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네이처 굼력 엑기스 진액

굼벵이는 대부분 혐오식품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최근 미래식량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귀한 몸이다. 굼벵이에는 천연항생단백질 ‘프로테신’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물론 지방질과 탄수화물을 내포하고 있지만, 단백질 함량은 약 57%이상으로 꽤나 높다.

이 같은 단백질 함량수치를 통해 굼벵이를 단백질의 보고라 부르는 이들도 있다. 더불어 비타민,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갖고 있다.

한편, 건강&뷰티 브랜드 필네이처는 굼벵이 중 귀하다고 알려진 3령 굼벵이를 듬뿍 담은 굼벵이엑기스인 ‘굼력 엑기스 진액’을 선보이고 있다.

필네이처가 야심하게 준비한 ‘굼력 엑기스 진액’은 ‘필 위드 코리아 팜’을 통해 런칭한 제품으로 국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건강식품이 홍보와 유통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현실에 대해 동감하여 필네이처는 농어업인과 함께 상생하는 프로젝트롤 진행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굼벵이 중 귀하다고 알려진 3령 굼벵이를 일반 톱밥을 먹여 키운 것이 아니라 고창 프리미엄 복분자를 섞어 1,200시간 동안 발효한 참나무 톱밥을 먹여 키운 3령 굼벵이는 단연 품질 면에 있어 뛰어난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귀하게 자란 3령 굼벵이가 해당 제품에는 무려 85%나 함유된다.

하지만 굼벵이에 대한 인식은 아직 크게 개선되지 않았다. 이러한 문제점을 고안해 부원료는 첨가했는데, 복분자 농축액, 생강 농축액, 대추 농축액, 배 농축액을 넣어 굼벵이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시켰다.

필네이처 관계자는 “건강하고 바르게, 귀하게 자란 3령 굼벵이를 듬뿍 담은 ‘굼력 엑기스 진액’은 말 그대로 굼벵이의 힘을 전달하기 위해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된 제품이다”면서, “겨울철 건강이 걱정되시는 분, 평소 피곤하고 지친 분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현재 20%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