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 목표, '다이어트'를 겨냥해 여러 업계 다양한 이벤트 진행해 눈길을 끈다.

새해 많은 목표 중 많은 이들에게 빠지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다. 빠지지 않는 살을 2020년 신년에 빼고자하는 이들을 위해 여러 업계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새해 다이어트 이벤트를 진행하여 눈길을 끈다. 어떠한 노력들로 이들의 다이어트를 독려하는 지 알아보자. 

롯데홈쇼핑, '새해 결심 다이어트 상품' 강화

롯데홈쇼핑은 2020년 경자년을 맞아, 오는 1월 1일부터 새해 목표를 응원하는 결심 상품의 판매를 강화한다. 먼저 롯데홈쇼핑 1인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레티트(LETIT)’에서는 ‘취향대로 고르는 새해 첫 다이어트’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참여형 플랫폼 서비스 ‘심마니’ 에서는 1월 한 달 동안 건강·헬스를 테마로 다양한 헬스용품을 판매한다. 이외에도 1일 오후 10시 45부터 ‘한국에프에스(KOREAFS) 재무설계 서비스’ 방송을 진행한다. 

영어교육기관 시원스쿨, 건강전문기업과 콜라보

영어교육기관 '시원스쿨'은 건강전문기업 ㈜헬스밸런스의 신소재 다이어트 연구소 ‘스키니랩’과 함께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1월 2일부터 1월 19일까지 ‘새해엔 시원하게 다짐하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매년 새해 결심 1위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다이어트와 영어공부를 목표로 세운 고객들을 위한 댓글 참여 이벤트이다. 참여를 원하면 스키니랩몰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이어트 또는 영어공부 중 1가지를 택해 새해에 이루고 싶은 목표치 또는 다짐을 댓글로 작성하면 되며, 스키니랩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금융업계, 다이어트 성공 시 우대금리

우리은행의 `위비 꾹 적금`은 새해를 맞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위비뱅크`를 통해 가입한 고객들이 금연, 다이어트 등 건강 관련 목표를 등록하고 이를 달성하면 연 0.6%포인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공개했다. 기본 연 2% 금리에 적립 기간은 6개월 혹은 12개월이며 적립 한도는 최대 30만원이다.

대학교는 학생들 다이어트 프로그램 운영

12월 25일 순천향대는 '다이어트챌린지 프로젝트'를 통해 다이어트 성공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다이어트챌린지 프로젝트로 개설된 종목은 스피닝, 요가, 헬스, 축구·농구 등 5가지. 학생들은 5가지 종목 중 한가지를 선택해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으며 참여할 수 있다. 전·후 비교 결과 각 종목별 체지방량 감소 상위 1명에게 성공장학금 10만 원을 지급한다. 각 종목별 차순위자 2명에게는 교내 휘트니스센터 한 학기 이용권을 지급한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