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지애 새싹보리분말 <사진=자연지애>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새싹보리분말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새싹보리분말을 통해 간편하게 새싹보리의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다가오는 설 명절에 새싹보리분말을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건강한 새싹보리분말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새싹보리의 분말화 과정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새싹보리는 고온에 약하기 때문에 고온에서 분말화 할 경우 노란색으로 변할 수 있다. 따라서 저온 또는 가열하지 않은 새싹보리분말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유기농 제품인지, 대장균 및 금속성 이물은 검출되지 않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한편,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는 깨끗한 재배환경에서 자란 새싹보리만을 이용한 '유기농 새싹보리분말'을 선보이며 설  명절맞이 50% 할인특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Non heating System' 즉, 열처리 하지 않고 미생물을 통제하는 'NHS 공법'을 사용해 새싹보리의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했다. 또한 청정 폴란드 유기농 재배지에서 재배된 유기농 새싹보리순만을 이용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자사 새싹보리분말은 국가공인기관의 까다로운 검사를 통해 대장균 및 금속성 이물, 잔류농약 320종 까지 모두 불검출 판정을 받았으며, 제조원 품질 규격에 맞춰 철저히 관리되고 있는 제품이다. 그러니 안심하고 이번 명절에 선물을 나누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권하나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