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많은 이들이 기다렸을 설 연휴가 시작되었다. 올해 설 연휴는 4일 정도로 비교적 짧아 아쉬운 편이지만 그래도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계획하거나 그동안 자주 찾아뵙지 못했던 부모나 가족을 방문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다.

명절을 맞아 간단하게 성묘와 제사를 마친 이들은 가까운 국내 여행지로도 눈길을 돌리고 있는데 그 중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곳은 단연 강원도 양양이다. 본디 계절에 상관없이 서퍼들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양양이지만 쏠비치리조트 등이 갖춰져 있어서 호캉스나 가족 여행을 하기에도 제격이다.

호텔에서 쉬는 것도 좋지만 강원도 양양이 자랑하는 낙산사와 수산항 등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 특히 낙산사에서 설 명절맞이 첫 일출을 관람한다면 잊을 수 없는 추억이자 말로는 부족한 벅찬 감정이 차오를 것이다.

쏠비치 리조트만 하더라도 리조트 내에서 즐길 거리나 볼거리들이 다채롭고 시설이 잘 되어 있는 편이기 때문에 가족부터 연인, 친구 등 많은 이들이 계절을 막론하고 이곳을 호캉스 명소로 손꼽고 있다.

한편, 쏠비치 리조트와 가까워 쏠비치 맛집 혹은 낙산 맛집이라고도 불리는 ‘사랑대게’는 양양을 찾은 방문객들의 주린 배를 갑각류찜으로 즐거이 해주는 곳이다.

▲ 양양 수산항 맛집 ‘사랑대게’ <사진=사랑대게>

낙산사 맛집 ‘사랑대게’는 선주가 직접 조업하고 운영하는 선주직판장이기 때문에 가격대가 저렴하고 품질과 수율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양양 지역 내 8인 이상 고객이라면 업장으로 전화할 경우 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강원도 양양 킹크랩 맛집 ‘사랑대게’는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등을 주문하면 감자떡, 김치전, 게다리튀김, 자연산방어, 광어, 꽁치, 타코야끼, 오징어 순대 등을 비롯한 무수한 스끼다시도 함께 차려주는 양양 대게 맛집이다. 점심에는 물회, 전복물회, 섭국, 게라면정식, 생선찜, 매운탕, 동태탕을 판매한다.

한편, 양양 수산항 맛집 ‘사랑대게’는 쏠비치 직원이나 투숙객에게는 5~10%할인도 제공한다.

소믈리에타임즈 권하나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