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마케팅경영연구원은 국내 최초로 명품 와인을 생산하는 '보르도 및 부르고뉴 그랑 크뤼 와인 과정'을 모집한다.

와인마케팅경영연구원의 와인 과정 목표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로 명품 와인 전문 커리큘럼과 시음을 통해 와인의 품질과 개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와인의 가치를 찾는 것, 둘째는 와인 시음을 통해 단순히 마시는 것이 아니라 눈, 코, 입과 같은 감각 기관으로 와인을 분석하면서 선호하는 와인을 찾아가는 것, 셋째로는 모든 수강생이 와인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 리더가 됨으로써 자신감을 찾고,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등 삶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보르도 및 부르고뉴 그랑 크뤼 와인 과정'은 각 6주로서 총 12주 과정이며, 세계 최고 명품 와인인 보르도와 부르고뉴 그랑 크뤼 와인을 생산하는 꼬뮌 마을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와인을 비교 시음하는 전문과정이다.

이 과정은 와인 기초 지식이 요구되는 사람들에게 와인에 대한 심도 있는 지식을 제공하는 한편 , 그랑 크뤼 와인에 대해 연구하고자 하는 기업체 CEO, 기업임원, 국제비지니스맨, 전문직 종사자 등 와인애호가들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을 통해 전문적으로 명품 와인 산지에 대해 배우고 와인의 가치를 이해하며,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수업내용을 살펴보면  와인의 기본적인 이해와 프랑스 와인 산지에 대한 개요로 시작한다. 보르도 지역의 경우 그랑 크뤼 등급 분류와 이 와인을 생산하는 쌩떼스테프, 뽀이약, 쌩줄리엥, 마르고 마을에 대해 집중 분석하고 그랑 크뤼 샤또 와인을 시음한다. 부르고뉴 지역은 그랑 크뤼를 생산하는 로마네 꽁띠, 쥬브레 샹베르땡, 끌로 드 부조, 몽라쉐 등 클리마(포도밭)의 떼루아를 이해하고. 시음을 통해 와인 특성과 개성에 대해 평가한다.

이 와인과정에서는 매주 이론 교육이 끝나는 저녁 9시부터 그랑 크뤼 와인 3종류를 비교, 직접 시음하는 기회를 갖는다. 참석 정원은 20명이며, 수업은 7월 13일 ~ 10월5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19:30~21:30) 와인마케팅경영연구원에서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와인마케팅경영연구원 (02-569-8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최경민기자 agingw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