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백질보충제 수요가 늘어나는 이유 <사진=헬시오>

자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요소로는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양질의 영양소 섭취 세가지의 밸런스가 맞춰져야 한다. 이때 고강도의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단백질 섭취가 필수적이다.

특히나 공복 운동을 실시한 경우, 근손실과 체내 저장된 에너지원 고갈현상이 더 빠르게 일어난다. 따라서 운동 직후에 바로 섭취하는 단백질은 근육 합성과 근손실 방지에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단백질보충제로 1일 단백질 함유량을 채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단백질쉐이크와 같은 제품은 운동 후 단백질 공급원으로 인기를 끌었으나, 건강을 생각하는 일반 사람들에게까지 수요가 늘어난 셈이다.

일반적으로 헬스보충제는 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인 유청단백질을 주원료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이 안에 들어있는 필수 아미노산(류신) 성분은 단백질 합성을 빠르게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건강을 생각한 프로틴 업체로 헬시오가 주목받고 있다. 헬시오의 대표제품 ‘히치웨이’는 47g 의 고단백질 함유량으로 1일 단백질 섭취량을 채우기에 충분하다. 또한 유당을 제거한 순도 92%의 wpi단백질을 사용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도 편안한 섭취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필수 아미노산, 글루타민, 수퍼푸드 마카, 스피루리나, 비타민, 14종의 야채믹스 등 부원료로 다양한 영양소를 곁들여 한끼 식사대용쉐이크로도 손색이 없다.

한편 ‘헬시오’는 1일 2회 이상 생신시설 내부 살균 및 소독을 실시하고 전직원의 체온확인 등 위생관리에 철저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권하나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