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오감을 자극하는 극강의 감칠맛을 자랑하는 식욕 폭발 ‘갑오징어 닭갈비’ 레시피가 공개되었다. 시원하면서 깔끔한 단맛이 미각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갑오징어닭갈비 레시피

▲ 갑오징어닭갈비 <사진=tvN '수미네 반찬' 캡쳐>

01. 우유에 30분 정도 담가둔 닭다리 살을 물에 깨끗하게 씻어준다.

02. 양파 1개는 두툼하게 결대로 채 썰어주고, 당근 1개는 반으로 자른 뒤 얄팍하게 썰어주고.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대파 1대는 어슷 썰어준다.

03. 양배추 1/4통은 반으로 잘라 큼직하게 3등분 깻잎은 꼭지를 제거하고 3등분 해 준다.

04. 갑오징어 2마리는 다리를 빼내고 몸통에 손을 넣어 뼈를 제거한 뒤, 반으로 갈라 내장을 제거,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다.

05. 다리는 끝부분을 잘라내 한 짝씩 썰고, 몸통은 가로 결로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준다.

06. 닭다리 살은 갑오징어 몸통 사이즈보다 조금 작게 썰어준다.

07. 양조간장 크게 3 큰 술, 다진 생강 1/3 큰 술, 매실액 1 큰 술, 고추장 3 큰 술, 고춧가루 3 작은 술, 후추 3번 탈탈 탈, 다진 마늘 1 큰 술, 생수 약 150mL를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08. 약불에 둔 웍에 양배추를 바닥에 깔고 양파-닭 다리살-당근-대파-청양, 홍고추-갑오징어-양념장 순으로 넣고 센 불로 올린 뒤 뚜껑을 닫는다.

09. 5분 정도 익힌 뒤 한 번 저어주고, 떡볶이 떡 7개를 넣고 중불로 5분 더 끓여준다.

소믈리에타임즈 권하나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