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두부황태국

황태를 들기름에 볶아 뽀얗게 국물을 낸 두부황태국은 저하된 체력을 단번에 증진시켜주기에 좋은 고단백 식단입니다.

황태는 해독작용이 뛰어나 해장국으로 드시면 간 해독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어 전날의 숙취를 해소하기에도 좋은데요. 황태로 육수를 만들어  요리에 활용해 자주 섭취하면 체력증진 및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어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 황태에 두부를 곁들여 두부황태국을 만들면 해독에는 물론이고 다이어트로도 좋은 식단이 됩니다.

두부 역시 단백질 함량은 높은 데 비해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이 느껴지는 식품으로 두부황태국을 만들어 드시면 영양가는 높고 칼로리는 낮은 다이어트 식단이 되겠죠.

아직 사회적 거리를 두고 조심해야 할 시기입니다. 심신이 많이 지쳐있을 가족에게 영양 가득 황태로 뽀얀 국물을 만들고 두부 넉넉히 썰어 넣고 푸짐하게 끓여내면 지친 마음까지 따뜻하게 데워줄 최고의 보양식이 되지 않을까요?

봄철에는 몸이 많이 나른해지고 일교차가 심해 체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영양듬뿍 두부황태국으로 건강 지키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두부황태국 -

조리시간 : 30분

01. 요리 재료 (3~4인분)

두부 1모 (300g), 황태채 50g, 무 (150g), 대파 1/2대, 다시마물 1L, 다진마늘 2작은술, 들기름 1큰술, 계란 1개, 소금, 후추 약간씩, 새우젓 1큰술

+ Cook's tip

황태채는 가시 부분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손질해주세요. 계란을 넣은 뒤에는 수저로 휘젓지 않고 그대로 한소끔 끓여야 국물이 지저분해지지 않아요.

02. 요리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두부는 25등분으로 큐브모양으로 썰어주세요.

3) 황태채는 가시부분이 없도록 손질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찬물에 1분간 담갔다 물기를 짜주세요.

4) 대파는 어슷썰기, 무는 나박썰기, 계란은 풀어서 준비해주세요.

5) 약불로 달군냄비에 들기름 1큰술을 두르고 황태채와 무를 넣고 1분간 볶은 후 다시마물을 넣고 센불로 올려 끓여주세요.

6)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거품을 걷어내고 중불로 줄여 뚜껑을 닫고 15분간 끓여줍니다.

7) 6에 두부, 다진마늘, 새우젓을 넣고 계란물을 살짝 돌려부어 3분간 끓여주세요.

8) 마지막으로 대파와 후추를 넣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보충하며 한소끔 끓여 완성합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