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의 낭만테이블] 간장떡볶이, 자녀를 위한 맛있는 아이 간식

승인2020.04.08 11:39:43
▲ 미미의 낭만테이블, 간장떡볶이

가족이 모두 함께 모여 지내는 시간이 여느 때보다 많은 시기입니다. 등교를 하지 않는 아이들, 모임이나 회식, 여러 종류의 만남도 잠시 미뤄두는 어른들, 모두가 노력해야 하는 이때 집에서 가족과 함께 지내는 시간을 지혜롭게 보낸다면 코로나19도 결국 종식되겠지요.

맛있는 음식은 많은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꼭 근사한 요리가 아니라도 엄마가 만들어준 간단한 간식, 예쁘게 깎아놓은 과일, 요리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배달을 시킨 음식일지라도 조금만 정성을 들여 좋아하는 그릇에 담아내는 것만으로도 일상에 활력을 줄 수 있으니까요. 

아이들에게는 엄마가 해주는 맛있는 간식을 먹는 것이 최고의 기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 준비한 메뉴는 간장떡볶이에요.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주면 내일도 꼭! 해달라고 할정도로 좋아하지만 사실은 어른 입맛에도 멈출 수 없는 중독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레시피가 아주 간단해서 매일 만들어주는 것쯤은 아무 일도 아니니. 떡국떡, 혹은 떡볶이떡 넉넉히 사두셨다가 아이들이 원할 때 언제든지 만들어 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간장떡볶이는 떡을 기름에 먼저 볶아 만들어 기름떡볶이 맛을 내보았습니다. 떡은 어떤 떡을 사용하셔도 괜찮고 어묵을 추가하셔도 좋으니 냉동실속에 잠자고 있던 재료들 적극 활용해보시길 바랄게요.

- 간장떡볶이 -

조리시간 : 10분

01. 요리 재료 (2인분)

떡국떡 250g, 진간장 2 큰술, 올리고당 1.5 큰술, 식용유 약간, 실파 2대, 통깨약간

+ Cook's tip

떡은 찬물에 1시간 정도 담가 불려주세요. 바로 사용해야 할 경우 끓는 물에 살짝 데려 말랑하게 준비합니다. 떡을 너무 오래 볶으면 떡끼리 달라붙기 때문에 살짝만 볶아주세요

02. 요리과정

1) 떡은 물에 담가 불려주세요.

2) 실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3)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떡을 살짝 볶아주세요.

4) 3에 간장을 넣고 골고루 섞으며 볶아주세요.

5) 4에 올리고당을 넣고 윤기가 돌도록 섞어주세요.

6) 불을 끄고 그릇에 담은후 실파와 통깨를 뿌려 마무리해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모바일 버전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50 희은빌딩 별관4층  |  전화 : 02-499-0110  |  팩스 : 02-461-0110  |  이메일 : stpress@sommeliertimes.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3477  |  등록일 : 2014년 12월 12일  |  발행인 : 최염규  |  편집인 : 김동열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염규
소믈리에타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뉴스, 사진, 동영상 등)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0 소믈리에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