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토마토달걀볶음

몸에 좋은 토마토는 다양한 조리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요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도 토마토 요리를 준비했습니다.

대학 시절 중국 유학 중인 후배가 정말 맛있다며 알려준 중국요리 '시홍스차오지단'은 간단한 조리법에 비해 영양가가 높고 맛이 좋아 중국 학생들 사이에도 인기가 많은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토마토는 익혀서 섭취하면 리코펜 흡수율이 증가하는데 특히 지용성인 토마토를 기름에 볶아 먹으면 라이코펜 흡수율이 네배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영양적으로 아주 좋은 조리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토마토달걀볶음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는 요리 시홍스차오지단은 굴소스를 사용해 중국요리의 느낌을 살리고 부드럽고 고소한 달걀에 상큼한 토마토를 곁들여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데요 밥반찬으로도 좋고 빵과 함께라면 훌륭한 브런치가 되기도 합니다.

토마토는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애용되는데, 부족한 영양소를 달걀이 보충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한 한 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토마토달걀볶음은 토마토를 잘게 썰어 달걀과 함께 볶으면 토마토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좋아하기 때문에 빵과 함께 아이들 간식으로 준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토마토달걀볶음 -

조리시간 : 15분

01. 요리 재료 (2인분)

방울토마토 10개, 계란 3개, 대파 1/4대, 다진 마늘 1 큰 술, 식용유 약간, 소금 약간, 전분 물(전분:물, 1:1) 0.5 큰 술, 어린잎 약간

양념 : 진간장 1 작은 술, 굴 소스 1 작은 술, 설탕 1 작은 술, 후추 약간

+ Cook's tip

토마토는 방울토마토를 사용해도 좋고 일반 토마토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기호에 맞게 잘게 썰거나 큼직하게 썰어서 사용해도 좋아요.

02. 요리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방울토마토는 열십자로 칼집을 내주세요.

3) 끓는 물에 방울토마토를 넣고 살짝 데쳐주세요.

4) 찬물에 3의 토마토를 건져내 껍질을 까주세요.

5) 대파를 송송 썰어주세요.

6) 계란에 소금 약간과 전분물을 넣고 곱게 풀어주세요.

7)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물을 부어 저어가며 80% 정도 익힌 후 접시에 내어주세요.

8) 다른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9) 8에 방울토마토와 양념을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10) 계란을 넣고 가볍게 섞어 마무리하고 그릇에 담아 어린잎을 곁들여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