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케아가 스웨덴식 미트볼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했다. <사진=IKEA>

코로나19의 발생으로 많은 음식점이 문을 닫은 가운데, 이케아가 집에서 자사의 인기 메뉴인 ‘스웨덴식 미트볼(Swedish Meatball)’의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영국 이케아 공식 트위터에서는 “이케아 미트볼을 구하는데 실패했다고요? 우리는 당신을 위해 집에서 안전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재창조한 레시피를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하며 스웨덴식 미트볼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 스웨덴식 미트볼 레시피 <사진=IKEA>

총 4인분의 미트볼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는 비교적 간단했는데, 다진 쇠고기 500g과 돼지고기 250g, 양파, 마늘, 빵가루, 달걀, 우유 그리고 소금과 후추를 섞어 미트볼을 만들고 소스는 기름, 버터, 밀가루, 채수, 쇠고기 육수, 두꺼운 더블 크림, 간장, 디종 머스터드를 섞으면 된다.

이케아의 푸드 매니저 로레나 루리도(Lorena Lourido)는 “우리는 일부 사람들이 이케아의 미트볼을 먹지 못하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재료들을 사용하여 부엌에서 새로운 영감을 찾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가정용 레시피를 출시했습니다”라고 말하며 “집에서 지내는 것은 힘들 수 있지만, 우리는 모든 사람들의 삶을 조금 더 쉽고 즐겁게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