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의 낭만테이블] 여름 캠핑 요리에는 '바지락술찜'

승인2020.05.13 12:26:21
▲ 미미의 낭만테이블, 바지락술찜

아무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아도 그냥 좋은 것이 가장 좋은 것이듯, 5월은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지 않아도 마냥 좋은, 연녹색의 푸르름이 가득한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초여름같이 덥다고 느껴지는 한낮에도 바람 한 줄기만 지나가면 금새 시원해지는 풋풋하고 생기있는 5월.

아파트 담벼락에는 장미가 하나둘 피어나기 시작하고 수목원을 들여다보면 저마다의 색으로 물들여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본격적인 캠핑이 시작되는 때이기도 한데요 숲 속이나 산아래 캠핑장은 아침적녁으로는 꽤 쌀쌀하기 때문에 아직은 불멍을 즐기기에도 늦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캠핑요리로도 아주 좋은 요리, 바지락술찜을 소개해드릴게요. 캠핑준비에 빠지지 않는 것 중 하나가 맥주나 와인 등의 술인데요. 바지락술찜에는 주로 화이트와인이나 청주를 사용하지만, 맥주로 만들어도 좋으니 캠핑 계획이 있다면 캠핑메뉴로 바지락술찜을 준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바지락은 미리 해감을 해가면 더욱 좋지만 캠핑장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해감을 하고 저녁메뉴로 준비해도 늦지 않으니 미리 해감해둔 바지락이 없다고 이 맛있고 근사한 메뉴를 포기하실 필요는 없겠죠? 캠핑뿐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모임도 많아지는 때이니 집에서 가볍게 모임을 하실 때도 좋은 메뉴랍니다. 바지락은 2~4월이 제철이지만 아직은 마트에서 싱싱한 바지락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더 늦기 전에 바지락 넉넉히 구입해서 맛있게 만들어보시길 바랄게요.

- 바지락술찜 -

조리시간 : 10분

01. 요리 재료 (2인분)

바지락 500g, 통마늘 6톨, 페퍼론치노 3~5개, 올리브유 1큰술, 버터 1작은술, 화이트와인 1컵 (200ml)

+ Cook's tip

바지락을 해감할 때는 물 500mL에 굵은 소금 1큰술을 녹여 바지락을 담고 검은 비닐이나 신문지 등으로 덮어 최소 30분 이상 해감해주세요. 하루 전날 냉장실에서 해감하면 더욱 깨끗하게 해감할 수 있습니다.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합니다.

2) 해감한 바지락은 깨끗이 씻어 준비해주세요.

3) 마늘은 편 썰기 해주세요.

4) 약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버터를 녹인 후 마늘을 볶다 마늘 향이 올라오면 페페론치노를 넣고 한차례 볶아주세요.

5) 바지락을 넣고 센 불로 올려 2분간 볶아주세요.

6) 화이트와인 한 컵을 넣고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닫고 중약불에서 8~10분 정도 끓여주세요.

7) 뚜껑을 열어보아 바지락이 모두 입을 벌렸으면 마무리해주세요.

8) 플레이팅 후 레몬즙을 살짝 뿌려 드셔도 좋고 아스파라거스틑 데쳐 곁들이셔도 좋습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모바일 버전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50 희은빌딩 별관4층  |  전화 : 02-499-0110  |  팩스 : 02-461-0110  |  이메일 : stpress@sommeliertimes.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3477  |  등록일 : 2014년 12월 12일  |  발행인 : 최염규  |  편집인 : 김동열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염규
소믈리에타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뉴스, 사진, 동영상 등)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0 소믈리에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