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크림소스나 토마토소스가 익숙한 파스타를 올리브오일의 풍부한 풍미만으로 즐길수 있는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를 소개해드릴게요.

다소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한번 맛보면 자꾸만 생각나게 하는 특유의 담백함이 매력적입니다.

들어가는 부재료로 새우나 양송이 등을 곁들일 수 있지만, 마늘과 페페론치노 외에 아무런 부재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충분히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부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깔끔하게 만들기도 한답니다.

오늘은 칵테일 새우를 곁들여 보았는데요,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마늘 향을 더하고 매콤한 페페론치노의 톡 쏘는 맛으로 느끼함을 날려버린 알리오 올리오는 만드는 법도 아주 간단하답니다.

스파게티면과 올리브오일 본연의 맛을 듬뿍 담은 한 접시의 파스타로 가족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보시기 바랄게요.

-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

조리 시간 : 15분

01. 요리 재료 (1인분)

스파게티면 1인분, 냉동 칵테일 새우 5미, 통마늘 5톨, 페페론치노 3~4개, 올리브유 3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파슬리가루 약간, 굵은 소금 약간, 파스타 삶은 물 1/2국자

+ Cook's tip

오일의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알리오올리오는 다른 소스가 가미되지 않기 때문에 간을 잘 맞추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적정한 소금 사용으로 올리브오일의 풍미가 살아나도록 해주세요.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합니다.

2) 냉동새우는 찬물에 맛술 1큰술을 넣고 해동 후 깨끗이 씻어주세요.

3) 끓는 물에 굵은 소금과 면을 넣고 6~7분간 삶아주세요.

4) 삶은 면은 건져서 올리브오일을 약간 뿌려두고 삶은 물은 조금 남겨둡니다.

5) 마늘은 편으로 썰고 페페노치노는 다져주세요.

6) 약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 3큰술을 두르고 마늘과 페페로치노를 볶다 마늘향이 올라오면 새우를 넣고 볶아주세요.

7) 새우가 익으면 삶은 면과 면수 1/2 국자를 넣고 소금을 간을 하며 볶아주세요.

8) 면과 오일이 잘 어우러져 볶아지면 후추를 살짝 뿌려 섞어주세요.

9) 플레이팅한 뒤 파슬리가루를 뿌려 완성합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