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감자칩텐더

늘 하던 일과를 보냈을 뿐인데도 쉽게 지치고 불쾌지수가 올라가는 이른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인해 주방에 쏟는 에너지가 많아지게 되면 피로감이 더욱 축적되는데요, 코로나 시대의 집밥이 대세이긴 하지만 더위에 맞서는 것보다는 조금 지혜롭게 주방 업무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에어프라이어가 유행을 타면서 최근 주방 필수가전으로 손꼽힐 정도로 대부분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아이간식이나 맥주안주를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요리를 소개해드릴게요. 오븐이나 프라이팬을 사용하셔도 조리가 가능하지만 오늘은 불 안 쓰고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안심텐더는 살이 부드럽고 촉촉해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지만, 맥주 안주로도 인기 메뉴이죠?

일반적으로 빵가루를 사용해 튀김을 하지만 감자 칩이나 좋아하는 비스킷류를 비닐에 넣고 부숴 튀김옷으로 입히면 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이 어우러져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평소 좋아하는 과자가 있다면 엄마와 함께하는 요리 수업으로 진행해보셔도 재밌을 거예요.

- 감자칩텐더 -

조리 시간 : 30분

01. 요리 재료 (2인 기준)

닭 안심 5장, 밀가루 2 큰 술, 달걀 1개, 감자칩 60g, 식용유 1~2 큰 술, 소금, 후추 적당량씩

+ Cook's tip

오일스프레이가 있다면 사용해주시면 좋고 오일스프레이가 없다면 조리용브러시나 수저 등을 이용해서 식용유를 고루 발라주시면 조금 더 바삭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닭 안심에 소금과 후추를 고루 뿌려 밑간해주세요.

3-4) 감자 칩은 비닐에 넣고 밀대나 빈병으로 밀어 잘게 부숴주세요.

5-7) 닭 안심에 밀가루와 2의 달걀물, 감자칩 순서로 튀김옷을 입혀주세요.

8) 에어프라이어에 튀김옷을 입힌 닭안심을 넣고 식용유를 고루 뿌린 다음, 180도에서 12분간 익혀주세요.

9-10) 중간에 한번 뒤집어 고루 익혀 완성해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