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트 말론이 출시한 로제 와인 5만 병이 이틀만에 품절되었다. <사진=Maison No. 9>

최근 연예인 로제 와인 사업 대열에 합류했던 래퍼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이 비니노앱을 통해 출시했던 메종 No. 9(Maison No. 9) 로제 와인 5만 병이 이틀 만에 전량 판매되었다.

연예매체 TMZ에 따르면 말론의 로제 와인은 전례 없는 수요로 인해 판매 당일 비비노 앱의 서버를 다운시킬 정도로 큰 인기를 증명했다. 메종 No. 9은 포스트 말론이 가장 좋아하는 타로 카드인 ‘칼 9개’의 이름을 딴 와인으로, 그르나슈 45%, 신소 25%, 시라 15%, 메를로 15%가 혼합되었다. 파인애플, 배, 딸기의 노트가 특징인 깔끔하면서도 드라이한 로제다. 한 병당 21.99달러(한화 약 2만 6,630원)에 출시되었다.

▲ 메종 No. 9 로제 <사진=Maison No. 9>

로제 와인은 포스트 말론의 친구이자 사업가인 글로벌 브랜드 에퀴티즈(Global Brand Equities)의제임스 모리세이(James Morrissey)와 음악 매니저 드레 런던(Dre London)이 참여해 만들었으며, 프로방스 와이너리 그룹인 MDCV의 빈트너 알렉시스 코르누(Alexis Cornu)와 협력했다. 말론은 작년, 프랑스를 자주 여행하며 로제 와인을 구상했다고 한다.

포브스지에 따르면 포스트 말론이 로제 와인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배우 마크 월버그(Mark Walhberg)의 고급 와인 컬렉션 때문이었는데. 그의 놀라운 와인 컬렉션을 시음해본 뒤 자신만의 로제 와인 출시를 결심했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