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무알콜 모히또

“모히또가서 몰디브 한잔?”

유명 배우의 애드립이 우리에게 모히또를 더 친숙하게 만들어준 것 같아요.

오늘은 상큼한 라임으로 시원한 칵테일 ‘무알콜 모히또’를 준비했습니다. 애플민트를 으깨 진하고 풍부한 향을 한껏 끌어올린 후 얼음과 탄산수를 가득 채운 뒤 설탕 시럽까지 더하면 청량감이 온몸을 휘감는 느낌이 들죠.

장마철이라 선선한 날들이 계속되고 있는데 모히또는 강렬한 햇빛이 내리쬐는 한여름에도 좋지만, 비 오는 날 홈카페에서 분위기 있게 즐기기도 좋답니다.

럼이나 보드카, 소주등의 술을 추가해도 좋지만 청량한 음료가 생각날 때 무알콜로 준비해보세요.

홈파티가 준비되었는데 술을 못 하는 손님이 있다면 무알콜 모히또로 분위기를 맞춰보는 건 어떨까요?

- 무알콜 모히또 -

재료

라임 2개, 애플민트 적당량, 설탕시럽 약간, 얼음, 탄산수, 절구

+ Cook's Tip

라임은 즙을 짜도 좋으며, 절구에서 애플민트와 함께 으깨도 됩니다.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3) 라임은 소금으로 문질러 닦은 후 베이킹소다를 풀어둔 물에 담가 두었다 따뜻한 물에 헹궈 준비합니다.

4) 애플민트는 베이킹소다를 뿌려 담가두었다 건져 새로운 물에서 흔들어 씻어 건져주세요.

5) 라임은 반으로 잘라 즙을 내주세요.

6) 1/2개는 동그란 모양으로 슬라이스하고 장식을 위한 라임에는 칼집을 내주세요.

7) 애플민트는 절구에서 으깨어 풍부한고 진한 향이 나오도록 해주세요.

8) 유리잔에 으깬 애플민트와 라임즙을 넣어주세요.

9) 슬라이스한 라임을 유리잔 안쪽에 붙여주세요.

10) 얼음과 탄산수를 넣어주세요.

11) 기호에 따라 설탕시럽을 넣어주세요.

12) 라임과 애플민트로 장식하고 완성합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