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이 주류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지원하고 우리 술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국내 생산 주류의 다양한 정보를 담은 '대한민국 술 백서'를 발간한다고 밝히며, 이에 국내 주류 제조업체가 생산하는 모든 주류에 대해 홍보자료를 수집하고 있다. 

해당 백서는 국내 모든 제조장과 그 곳에 생산되는 모든 주류의 종류, 출시일, 원재료, 특징 등을 소개할 수 있도록 제작 되어 올 4분기에 출간 될 예정이다. 

또한 완성된 해당 백서는 국민 누구나 언제든지 손쉽게 우리술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자책(e-Book)으로도 제작하여 국세청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세무서·지방자치단체 및 주한 외국 대사관 등에도 배포해 우리술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한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술 백서'에 우리술을 소개하고자 하는 국내 주류 제조업체는 7월 24일(금)까지 '제조장·제품 소개 작성 서식'을 작성하여 관할 세무서 부가가치세과 소비담당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 서식은 국세청 홈페이지 국세청 뉴스 공지사항 또는 홈택스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관할세무서 소비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