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국제인증 와인 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다가오는 8월 24일에 IWS(Italian Wine Scholar) 과정을 개강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 이탈리아 와인 전문가 인증과정(IWS) 8월 24일 개강 <사진=WSA와인아카데미>

IWS는 이탈리아 와인 DOC/G 컨소시엄과 세계적인 와인 교육기관 WSG(Wine Scholar Guild)이 공동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현존하는 이탈리아 교육과정 중 가장 전문적이며 포괄적으로 이탈리아 와인을 다루는 국제인증자격증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이탈리아 정부기관인 Italian Trade Commision(ITA)가 IWS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정확성을 보증하며, 인증시험을 합격하게 되면 공식적으로 ‘IWS’ title을 명함 등 각종 서류에 사용할 수 있다.

과정은 2개의 Unit으로 Unit 1는 북부 이탈리아 와인, Unit 2는 남부 이탈리아 와인을 다룬다. IWS 국제인증 자격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Unit 1, 2 인증시험을 모두 합격해야 한다.

WSA와인아카데미는 16년 전통의 와인 교육기관으로 그동안 다양한 인증과정들을 진행해왔다.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뿐 아니라 다른 교육기관과 차별화되는 강사진, 공식 커리큘럼에 부합하는 최상의 와인리스트 등을 통해 이번 IWS 프로그램 또한 최상의 교육 퀄리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과정을 등록하면 WSG에서 발간한 IWS 교재와 함께 약 60 여종의 이탈리아 전역 와인을 비교 테이스팅 할 수 있으며, 1년 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E-learning 이용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강의는 오형우 강사가 강의한다. 와인 소믈리에학 석사를 마쳤으며 2015 국제 소믈리에 대회 국가대표 소믈리에 1위 수상 등 경력과 수상 이력이 풍부하다. 다양한 지역심화 와인 자격증 및 여러 주류분야 자격증을 취득한 학력만큼 수업 강의도 다채롭게 진행하는 인기 많은 강사이다. 최근 WSG의 또 다른 전문가 과정인 SWS(Spanish Wine Scholar)를 성공리에 마쳤다.

IWS 프로그램은 8월 24일 월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22시 30분까지 총 5회에 걸쳐 서초구 잠원동 소재의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그 밖의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채널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전화(0507-1376-3773)로 문의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