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아보카도바나나스무디

오늘은 여름맞이 트렌디한 다이어트 식단 제안해드릴게요.

바로 아보카도바나나스무디인데요. 단 한잔으로 포만감도 충분히 느낄 수 있고 영양까지 갖춰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드시기 좋고 바쁜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아보카도가 아직 생소하실 수도 있지만, 아보카도는 숲의 버터라 불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멕시코가 원산지인 과일이랍니다. 퓨전요리나 스프레드, 혹은 요리의 장식용으로도 사용되고 있는 트렌디한 과일이죠

특유의 이국적인 모양 때문에 과일맞아? 하는 생각과 함께 실제 맛을 보아도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과일의 맛이 아니라서 다소 실망할 수도 있지만 과카몰레나 각종 샐러드를 포함해 굉장히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답니다.

아보카도가 혹시 처음이라면 가볍게 아보카도바나나 스무디로 시작해보세요.

진하고 크리미한 맛에 깜짝 놀라게 되실 거에요! 브런치 메뉴로도 사랑받는 스무디랍니다.

- 아보카도 바나나 스무디 -

재료

아보카도 1개, 바나나 1개, 우유 1컵 (200cc), 꿀 1큰술

+ Cook's Tip

아보카도는 후숙이 잘 된 상태여야 손질하기도 편하고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으니 구입 후 2~3일 후숙 시간을 두고 껍질이 약간 검게 변하며 눌러봤을 탄성이 조금 느껴진다면 후숙이 잘된 아보카도입니다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아보카도는 씨를 제외한 아보카도 둘레에 칼집을 낸후 비틀어 반으로 쪼개주세요.

3) 칼날을 씨부분에 꽂은 후 살짝 비틀어 빼내주세요.

4-5) 수저를 이용해 과육 부분만 빼주세요.

6) 적당한 크기로 썰은 아보카도와 바나나, 우유, 꿀을 넣고 갈아 완성합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