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고추잡채

중식당에 가야만 맛볼 수 있는 요리라고 생각되는 고추잡채를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우리나라의 잡채와는 다른 매력을 지닌 고추잡채는 꽃빵에 싸서 먹는 재미까지 더해져 별미로 만들어 먹기에 좋은데요, 장기간 이어지는 장마로 인해 심신이 많이 지쳐있는 요즘 든든하게 먹으며 체력보충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조리법은 간단하지만, 칼로리를 조금 높혀 체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주는 메뉴를 선택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노출의 계절 여름엔 적당한 다이어트도 필요하지만, 더위와 높은 습도에 축축 쳐지는 몸에 활기를 넣어줄수 음식을 만들어 저녁식사에 준비해보세요

평범한 저녁 식사에도 좋지만 손님 초대 요리로도 사랑받는 요리라서 집들이나 초대가 준비된 날에 재료들을 미리 준비해두었다가 상차림 전에 바로 볶아 내놓기도 좋답니다

버섯과 채소, 그리고 돼지고기까지 푸짐하게 들어가는 요리라 영양 밸런스도 좋아 여름철 기력 보충에도 좋으니 하루의 피로를 풀어줄 시원한 맥주 한잔과 함께 준비해보셨으면 해요.

- 고추잡채 -

재료

잡채용 돼지고기 200g, 피망 3개, 빨강파프리카 1개, 양파 1/2개, 대파 1대, 표고버섯 3개, 고추기름 2큰술

양념장 재료

물 1컵, 굴소스 2큰술, 진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전분가루 1큰술, 생강가루 1/3작은술 (모두 섞어 준비해주시고 양념을 넣기 직전 전분이 가라앉지 않도록 저어서 사용해주세요)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돼지고기는 소금 및 후추로 밑간해주세요.

3) 약불로 예열한 팬에 고추기름을 둘러주세요.

4) 송송 썬 대파를 넣고 파 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아주세요.

5) 돼지고기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6-7) 피망, 양파, 표고는 채썰어 양념과 함께 넣고 센 불에서 2~3분간 볶아주세요.

8) 꽃빵과 함께 큰 접시에 담아 따뜻할 때 즐겨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