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인의 길을 걷는 사람들, Wine Bar 창업자’ 세미나 <사진=WSA와인아카데미>

국내 최초의 국제인증 와인 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다가오는 9월 4일에 ‘와인의 길을 걷는 사람들, Wine Bar 창업자’ 세미나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와인의 길을 걷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릴레이 세미나는 올해로 16년째 국내 와인 교육을 선도해온 WSA와인아카데미가 확장 이전을 기념하며 특별하게 준비한 세미나이다. 평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지만 다가가기 어려웠던 와인 업계의 생생한 스토리들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두 번째 이야기는 국내 1세대 와인 바 창업자로 현재까지 국내 최정상 와인바로 손꼽히며 와인스펙테이터 ‘Restaurant Wine List Awards’ 5주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까사 델 비노(Casa del Vino)를 설립하고 운영해 온 은광표 대표가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외식업에서의 주류 판매의 중요성과 와인 바 창업을 위한 전략 및 컨셉 수립방법, 창업의 절차와 예산 배분 및 손익분기점 예측, 요식업체 폐업사례와 성공사례 분석까지 19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해줄 예정이다.

본 행사는 9월 4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서초구 잠원동 소재의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그 밖의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채널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전화(0507-1376-3773)로 문의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