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각종 스트레스와 정신적 갈등에 쉽게 지치기 쉽다. 특히, 올해는 신종 바이러스와 함께 유례없는 긴 장마와 폭우가 이어지면서 육체적 피로까지 더해져 ‘번아웃 증후군(Burnout Syndrome)’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일시적 해결책으로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거나 바쁘다는 이유로 식사를 거르고 제때 끼니를 해결하지 못해 불규칙한 식습관이 형성되고 이로 인한 영양 불균형이 초래되기 쉽다. 또한 재택 문화 확산에 따른 실내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움직이는 시간이 줄어들고 운동 부족으로까지 이어져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잦은 야근과 누적된 피로에 의한 피부 노화가 두렵다면? 비타민E 풍부한 아몬드 섭취는 필수!

▲ 통 아몬드 23알(30g)에는 한국인의 비타민E 하루 섭취 권장량의 67%인 비타민E 8.0mg이 함유되어있다. <사진=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과도한 업무로 인한 잦은 야근과 학업 등으로 불규칙한 생활이 반복되면서 피로물질이 쌓여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다. 누구나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보이길 원하지만, 피부 관리를 위해 별도의 시간을 투자하기는 쉽지 않다.

기본적인 관리조차 힘든 현대인에게 하루 23알 아몬드 섭취는 일상에서 쉽고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피부 관리 솔루션이 될 수 있다. 통 아몬드 23알(30g)에는 한국인의 비타민E 하루 섭취 권장량의 67%인 비타민E 8.0mg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합성 비타민 등과 같은 건강보조식품 대비 두 배의 체내 흡수율을 가지고 있는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E가 풍부할 뿐 아니라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안티에이징을 위한 대표적인 천연 뷰티 간식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휴대가 용이하고 섭취가 간편하여 바쁜 일상에서 손쉽게 뷰티 루틴을 만들 수 있어 건강한 피부와 노화 방지를 원하는 현대인에게 꼭 맞는 뷰티 관리법이 될 수 있다

바쁠수록 간편하고 영양은 풍부하게! 영양 불균형, 식물 단백질 풍부한 아몬드로 잡는다

▲ 아몬드 30g에는 6g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사진=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바쁜 현대인에게 삼시 세끼를 챙겨 먹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대게 아침 식사를 거르거나 적은 양을 먹고, 점심 식사 역시 군것질로 대체하기 일쑤다. 그러다 보니 저녁에 하루 섭취량의 절반을 몰아서 먹는 등 불규칙한 식습관에 따른 영양 불균형 및 복부 비만 등의 문제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면서 영양소 함량이 높은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몬드에는 몸에 이로운 단일 불포화지방을 비롯한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고소한 맛과 오도독한 식감이 좋아 다양한 음식의 핵심 재료로 활용 되고 있다. 아몬드 30g에는 6g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통 아몬드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할 뿐 아니라 제철 천연 식재료와도 페어링이 좋아 맛과 영양을 고려한 색다른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더욱이 최근에는 아몬드를 활용한 음료가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아몬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매일 오전, 23알 아몬드로 체중 관리한다? 체중 조절을 위한 완벽한 뷰티 간식 아몬드!

▲ 아몬드에는 하루 권장량의 16%에 해당하는 4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사진=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과도한 업무와 학업으로 운동 시간조차 내기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체중 관리는 쉽지 않다. 바쁜 시간을 쪼개 운동을 하고 싶지만 피곤한 탓에 운동 대신 잠을 택하거나 무조건 굶는 식의 무리한 체중 조절 대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체중 조절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튜브 방송은 물론 온라인 PT 앱 등을 통해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집에서 부담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홈트족이 증가하면서, 간단한 운동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천연 간식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아몬드에는 하루 권장량의 16%에 해당하는 4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쉽게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아몬드를 오전 간식으로 섭취하면 공복감 감소 및 고열량 식품에 대한 식욕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체중 조절을 위한 완벽한 뷰티 간식으로 입증되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한국 담당자이자 미국 국가 공인 영양사인 김민정 이사는 “번아웃 증후군으로 극심한 피로감을 호소하는 현대인에게 활기와 에너지를 담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하며 “비타민E뿐 아니라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 단일불포화지방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하루 한 줌 23알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한 일상을 위한 영양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몬드 한 줌(30g, 약 23알)에는 비타민 E와 식물성 단백질을 비롯한 11가지 필수 영양소 등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과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완벽한 뷰티 간식으로 손꼽힌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