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는 '2016 제7회 한국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 추진 일정을 발표했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는 국제소믈리에협회(A.S.I.: Association de la Sommelierie Internationale)의 한국을 대표하는 정식기관회원으로서 한국의 국산와인 산업과 국내 소믈리에들의 교육 및 육성을 위해 매년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 『국가대표 한국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으며, 전통주·와인 문화의 대중화와 함께 우리술 브랜드의 세계화에 기여하고 국내 최고의 소믈리에를 선발하여 전통주, 한국와인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홍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2015 제6회 한국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 시상식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이번 '제7회 한국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국가대표부문, 대학생부문, 외국인부문으로 나누어 개최가 되고 '전국 대학생 제안서 발표대회'도 함께 실시하며,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촌진흥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한다.

협회 정영경 사무국장에 의하면 참가신청은 2016년 8월 1일~19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이메일(application@winekisa.com)로 접수를 하면된다.   

예선전은 2016년 9월 10일 서울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에서, 준결선전은 2016년 9월 24일에 서울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에서 실시하며, 결선은 2016년 10월 1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고재윤 한국국제소믈리에 협회장은 "한국와인 전문가, 한국전통주 전문가, 현직 특급호텔 소믈리에들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단은 세계와인품평회의 엄격한 심사규정에 따라 심사하고 평가할 것이라면서, 지속적인 품평회를 통해 우리술의 품질향상과 세계화에 앞장서고자 끊임없이 노력할것이다" 라고 말했다.

대회요강 및 관련 세부사항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사무국(02-962-93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최경민기자 agingw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