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트위터가 ‘집에서의 트위터(Twitter From Home)’ 보고서를 발표하며, 미국인들의 현재 관심거리를 공개했다. 

이는 지난 6개월 동안 격리된 상태에서 우리가 듣고, 보고, 먹은 것을 요약한 것이다. 현재 트위터 검색 추이를 보면 방탄소년단 노래, 블랙팬서 채드윅 보스만 추모, 넷플릭스의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가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다.

음식 부문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것은 ‘치킨’으로 2019년의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가 인기를 끌었다면 올해는 맥도날드의 스파이시 치킨 너겟이 트위터 유저들의 화두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격리 기간 중 가장 대표적인 취미 활동으로 꼽힌 ‘베이킹’ 인기에 힘입어 빵이 2위를 차지했는데, 트위터 측은 “포카치아부터 사워도우까지 베이킹은 코로나19 초기 큰 인기를 얻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트위터는 “요리를 둘러싼 논쟁은 50% 증가했으며, 집에서 요리를 하고 있는 내용의 트윗은 외식이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니게 됨에 따라 거의 세 배 이상 증가했다”라고 말하며 “또한, 상위 10개 음식 중 6개가 뉴노멀(New Normal) 추세에 따른 건강한 음식들이었다”라고 덧붙였다.

3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음식 TOP 10

10위 : 샐러드

9위 : 감자

8위 : 콩(Beans)

7위 : 쌀

6위 : 초콜릿

5위 : 치즈

4위 : 쿠키

3위 : 케이크

2위 : 빵

1위 : 치킨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