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지갯빛 샴페인잔 <사진=Nordstrom>

최근 미국에서는 명절 시즌을 맞아 특별한 식기 아이템을 찾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는데, 이에 백화점 노드스트롬(Nordstrom)이 출시한 ‘무지갯빛 와인잔’이 눈길을 끌었다.

▲ 와인 다리가 없는 와인잔 <사진=Nordstrom>

네 개의 유리잔 세트는 미국의 식기 브랜드 ‘Godinger’가 만든 제품으로 은은한 층의 무지갯빛 색상으로 빛나는 것이 특징이다. 식기세척기에도 안전하기 때문에 특별하고 편한 와인잔을 찾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50달러(한화 약 5만 8,570 원)으로 미국 노드스트롬 백화점에서 판매된다.

▲ 매트 블랙 와인잔 <사진=Walmart>

한편, 한 업체는 다음 달에 진행되는 할로윈을 맞아 특별한 와인잔을 출시했는데 바로 ‘매트 블랙 와인잔’이다. 월마트에서 출시된 무매트 블랙 와인잔은 식기 업체 트루 스톤(True Stone)이 출시했는데, 무광택에 와인잔 다리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세트에 24달러(한화 약 2만 8,130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제품 설명에 따르면 잔에는 음료를 20온스(약 600ml)까지 담을 수 있기 때문에, 와인을 붓기에 충분한 크기다. 설명에 의하면 와인잔이라고 하지만, 다양한 축제용 음료 및 칵테일에도 사용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