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글날 연휴에 어울리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성비 와인 3선 <사진=보틀샤크>

최장 9일간의 추석 연휴는 끝이 났지만 아쉬워하기엔 이르다. 이번 주 금요일부터 3일간의 한글날 연휴가 시작되기 때문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이번 연휴에도 방역 강화 유지는 물론 ‘비대면’ 분위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캘리포니아 소노마 카운티 지역 프리미엄 부티크 와인 전문 수입업체 보틀샤크는 한글날 연휴에도 ‘집콕’ 생활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들에게 위로를 전할 수 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성비 와인을 추천한다.

보틀샤크가 엄선한 첫 번째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성비 와인은 마리에따(Marietta) 와이너리의 올드 바인 레드(Old Vine Red, 이하 OVR) 와인이다. 1982년에 여러 품종과 빈티지 제품의 조합으로 탄생된 OVR은 현재까지도 레드 블렌드의 대명사로 평가받고 있다. 풍부한 과일 향과 스파이스한 흑연향을 담고 있는 미디엄 바디의 레드 와인으로 깊고 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데이비드 김 보틀샤크 대표는 “OVR은 지난 5월 서울에서 열린 ‘제1회 와인앤치킨 페어링 페스티벌’에서 간장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선정되는 등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OVR은 한글날 연휴 동안 집에서 편안하게 즐기기 좋은 치킨이나 삼겹살과 페어링하기 좋은 와인”이라며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한글날 연휴에 즐기기 좋은 또 다른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성비 와인은 OVR과 같은 마리에따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아르메(Armé Cabernet Sauvignon)이다. 아르메는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 와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에서도 그 진가를 인정받았다. 블랙 체리와 라벤더 향이 깊고 강렬한 풍미를 자아내는 신선도 높은 레드 와인으로 숲을 닮은 흙 내음과 민트, 허브 등 독특한 향과 매력을 담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산 카베르네 소비뇽 중 가격 대비 최고의 만족도를 자랑하는 와인으로 유명하다.

보틀샤크가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성비 와인은 보니 둔(Bonny Doon) 와이너리의 뱅 그리 드 시가르(Vin Gris De Cigare, 이하 뱅 그리) 로제 와인이다. 우아한 느낌의 옅은 살몬색을 띄는 뱅 그리는 장소나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로제와인이다. 은은하게 입안 가득 퍼지는 로즈힙, 린든 플라워, 블랙 커런트 향과 더불어 살짝 구운 토스트 향이 후각을 자극한다. 깊어가는 가을밤 연인이나 부부끼리 분위기 있게 즐기기 좋은 와인이다.

데이비드 김 대표는 “OVR, 아르메, 뱅 그리는 가격 대비 깊은 풍미와 향으로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가성비 와인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이번 한글날 연휴도 보틀샤크가 엄선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성비 와인과 함께 즐겁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