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낭만미미의 시즌레시피, 감바스알아히요

유명 개그우먼의 레시피 소개로 유명해진 감바스알아히요(Gambas al ajillo)는 새우를 듬뿍 넣고 올리브유에 마늘과 페페론치노등의 향신료를 더 해 자작하게 끓이는 스페인 지중해 음식으로 SNS에서도 인기 있는 요리 중 하나이죠?

한 번도 맛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단지 올리브유에 끓여낸 새우가 어떤 맛일지, 너무 느끼한 건 아닐지 의심이 들수도 있겠지만 한번 맛보신 분들이라면 아는 맛이라 더욱더 생각하는 묘한 매력이 있는 메뉴랍니다.

담백하면서도 은근히 톡 쏘는 매운맛까지 겸해져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 사람들의 입맛도 사로잡아버린 감바스는 새우가 메인재료이지만 양송이나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등 좋아하는 재료를 추가해도 맛있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바게트 등의 빵과도 잘 어울리지만 스파게티면을 삶아 알리오올리오까지 즐길수 있어 한끼 식사는 물론 홈파티, 혹은 와인안주로도 많은 사랑을 받는답니다.

칵테일 새우등 손질이 되어 나오는 새우를 사용하면 빠른 시간에 조리를 할 수 있어서 단시간에 준비할수 있고 조리과정이 간단해서 요리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부담 없이 만드실 수 있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감바스알아히요는 올리브유를 넉넉히 넣고 보글보글 끓여내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각종 샐러드에 드레싱으로도 사용되는 올리브유는 항산화작용 및 면역기능증강, 항균작용에도 좋은 건강한 오일이니 충분히 넣고 맛있게 만들어 만들어보셨으면 해요.

- 감바스알아히요 -

01. 요리 재료

칵테일 새우 20마리, 올리브유 250ml, 통마늘 15톨, 페페론치노 7~8개, 소금, 후추 약간

02. 요리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냉동새우를 사용할 경우 찬물에 맛술 1큰술을 넣고 해동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3) 마늘 3톨은 다지고 나머지는 슬라이스로 썰어주세요. 페페론치노는 2~3등분으로 잘라주세요.

4-5) 약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 200mL을 붓고 마늘을 먼저 끓이다 페페론치노도 넣고 끓여주세요.

6) 마늘 향이 올라오면 새우를 넣고 익혀주세요. 나머지 올리브유를 보충해주세요.

7) 소금 한꼬집으로 간을 하고 불을 끈 뒤 후추 혹은 파슬리, 로즈마리 등을 곁들여주세요.

8) 스파게티면을 삶아 곁들이셔도 좋습니다.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하며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이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