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11회를 맞이하는 “2015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국내 최고의 소믈리에를 발굴하는 권위있는 대회로써 한국을 대표하여 세계 소믈리에 올림픽에 출전할 선수를 선발하는 대회이다. 전 세계 53개국 회원국으로 구성된 국제소믈리에협회(A.S.I.)의 한국대표 회원국인 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총 4개 대회 9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제11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세계소믈리에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 국가대표부문, 대학생부문)

⦁제6회 한국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대장금) 경기대회 (국가대표부문, 외국인부문, 한국와인부문)

⦁제5회 한국 국가대표 워터 소믈리에 경기대회 (국가대표부문)

⦁제2회 한국 국가대표 티 소믈리에 경기대회 (국가대표부문, 한국녹차부문)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2016년 아르헨티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소믈리에 올림픽인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A.S.I. Contest of the Best Sommelier of the World)”에 출전할 한국의 국가대표 소믈리에를 선발하므로 국내 유수한 호텔, 레스토랑 현직 소믈리에들의 여느 때보다도 열띤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2015년 8월 22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26일~27일에 걸쳐 준결선전, 그리고 28일에는 대망의 결선전이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엄 서울가든호텔에서 펼쳐진다. 참가신청은 8월 6일 금요일까지이며 우편접수,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접수(application@winekisa.com)가 가능하다.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는 참가자들의 대회부문별 경기규정이나 심사기준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소믈리에 경기대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장소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이며 날짜는 2015년 7월 20일(월) 오후 1시부터 차례대로 와인부문, 전통주부문, 워터부문, 티부문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미 참가신청을 접수한 선수나 참가를 희망하는 응시생들은 필히 참석하여 소믈리에 경기대회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길 바란다. 신청등록은 이메일 winekisa@winekisa.com으로 본인 성함, 소속, 이메일, 연락처를 보내면 된다. 문의전화는 02)962-9389이다.

또한, 8월 28일에 진행될 2015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의 결선전 참관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므로 참관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이메일 winekisa@winekisa.com으로 본인성함, 소속, 이메일, 연락처를 보내주면 된다.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지만 대회장의 정원이 초과 했을 시에는 사전등록 우선으로 입장하게 되므로 참고하길 바란다.

 

▲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제공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KISA)는 국제소믈리에협회(A.S.I.:The Association de la Sommellerie Internationale)의 한국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1997년 7월 12일에 정식회원국으로 가입된 한국 유일의 협회이다. 국내 소믈리에의 자질 향상과 전문가 양성, 전통주 및 국내의 와인문화의 정착, 워터(생수)·티 산업의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문의전화는 02)962-9389이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