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물놀이 축제가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10일간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

▲ DDP 썸머 페스타 포스터<사진=서울시청>

100m 대형 워터 슬라이드와 어린이 풀장은 물론 한여름의 더위를 날려줄 각종 공연 및 경품 이벤트가 DDP 곳곳에서 펼쳐진다.

가족, 연인, 친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물놀이 축제로 <Wake up City : DDP Summer Festa>라는 이름으로 DDP에서 처음 열린다.

DDP Summer Festa는 야외에서만 열리는 물놀이 축제와 달리 실내·외 공간이 공존하는 DDP만의 공간적 특수성에 착안해 어린이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가 설치되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하루 3,000명 이상의 참여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수질관리와 안전사고예방에 특히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물탱크에서 바로 공급되는 깨끗한 물을 어린이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에 사용하고, 사용한 물은 곧장 배수처리 되도록 해 쾌적한 수질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한편 물놀이 중간에 휴식이 가능한 에어베드와 파라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또 각종 공연 및 경품 이벤트가 함께하는 워터 플레이존을 동시 운영해 물놀이의 재미를 더한다.

DDP 전면부에는 특별 무대가 설치돼 서울 경찰악대와 기마대, DJ의 EDM Party, K-pop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매주 금, 토요일에는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DDP 야시장과 김광석 20주기 추모 전시인 ‘내 안의 김광석’을 비롯해 백남준 서거 10주기 특별전인 ‘백남준 쇼’ 등 야간 미술관까지 즐길 수 있어 무더운 여름밤 DDP를 찾은 시민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DDP 홈페이지(www.ddp.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cnjwow@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