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 ‘제과제빵기능사 취득 및 베이킹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사진=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

고용노동부인가 교육기관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가 고등학생 3학년생을 대상으로 일반고 특화 교육과정인 ‘제과제빵기능사 취득 및 베이킹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일반고 특화 교육과정(고교위탁과정)이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일반고 3학년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직업훈련 위탁과정으로, 교육비 전액을 국가에서 지원하는 과정이다. 일반 고교생과 달리 해당 위탁교육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받고, 졸업은 소속 고등학교로 인정 된다. 특화과정인 만큼 교육 후 취업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지만, 본인의 의사에 따라 관련 전공으로 대학 진학도 가능하다.

▲ 실습강의실 모습 <사진=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

제과전문교육기관인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는(이하 ‘라크렘’) 설립 초기 케이크 데코레이션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관련 디자인을 컨설팅하는 학원으로 시작하며, 커스터마이징에 관심이 높고 유행에 민감한 2030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후 현장 경험이 많은 강사진을 필두로 구움과자, 비건베이킹, 수제아이스크림, 유럽빵 등 다양한 교육을 선보이며 성인뿐만 아니라 제과제빵 직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라크렘은 직업훈련시설로 거듭나 올해 고교위탁과정의 첫 선을 보이게 되었다.

▲ '베이킹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 <사진=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 모집 담당자는 "‘제과제빵기능사 취득 및 베이킹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청소년이 폭넓은 경험을 하여, 제과제빵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직업을 꿈꿀 수 있다는 자부심을 심어줄 것이며, 확실한 전문인으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3월 29일부터 시작되어 22년 1월에 학기를 마치는 ‘제과제빵기능사 취득 및 베이킹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제과제빵인이라면 반드시 필요한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전문인으로서의 기본 소양과 기술을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 플라워케이크 <사진=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

또한, 최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각광 받는 플라워케이크, 캐릭터케이크 등 정교한 데코레이션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다른 위탁교육기관에는 없는 (사)대한아이스크림협회 주관 ‘아이스크림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할 기회가 있다. 그리고 유튜버를 꿈꾸는 요즘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컨텐츠, 영상제작 등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의 고교위탁교육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신청 후 면접을 통하여 2월 중으로 합격여부가 결정된다. 제과제빵 직종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02-6052-2041) 또는 카카오플러스채널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을 통해 자세한 입학상담이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