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국제 인증 와인 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다가오는 2월 26일에 ‘제52회 금요시음회, Wine Spectator #1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금요시음회는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매월 1회 특정 주제를 선정하여 진행되는 테이스팅 세미나이다. 기존 수입사 주최의 시음회나 일반인 동호회 모임과 비교해 한층 더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우수한 와인들을 선정할 뿐만 아니라, 해당 주제에 대한 심도 깊은 전문 배경지식 및 와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어우러져 와인 애호가들에게도 전문 지식 전달 및 흔치 않은 명품 와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고품격 시음회로 자리 잡은 WSA만의 테이스팅 프로그램이다.

WSA와인아카데미는 16년 동안 국내 최초의 국제 인증 와인교육기관으로서 업계 종사자, 와인 애호가들은 물론 와인을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이들까지 만족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 금요시음회는 세계적인 와인 전문 평론 매거진, Wine Spectator는 1988년부터 30년 넘게 매년 말 ‘올해의 100대와인’을 선정해오고 있는데 여기서 선정한 역대 1위 와인들 특집으로 준비되어 있다.

샴페인의 아버지라고 불리 우는 Dom Perignon, Vintage Brut 2008을 선두로 이탈이아 부르넬로의 전설 Casanova di Neri가 생산하는 클래식한 부르넬로 디 몬탈치노, 태평양의 차가운 바람의 영향을 바로 받는 소노마 코스트 지역에서 생산되는 Kosta Browne, Sonoma Coast Pinot Noir 와 칠레의 TOP와이너리로 인정받게 해준 Lapostolle, Clos Apalta, 마지막으로 프랑스의 Clos des Papes, Chateauneuf du Pape까지 각 나라별 최고의 와인들을 만날 수 있다.

본 행사는 2월 26일(금)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서초구 잠원동 소재의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의 문의사항 및 상담은 WSA와인아카데미(02-516-3773)나 카카오플러스친구 'WSA와인아카데미'에 문의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