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8월 3일부터 6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2016 필리핀 국제식품박람회(WOFEX)」에 참가한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필리핀 국제식품박람회(World Food Expo)는 아시아는 물론, 작년 기준 13개국 336업체가 참가하고 5만 5천여 명의 참관객 및 바이어가 방문하는 필리핀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다.

▲ 2015년 필리핀 국제식품박람회(World Food Expo)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는 한국의 대표 전통품목인 김치, 고추장, 떡을 비롯하여 면류(즉석쌀국수), 건강식품(콜라겐 음료, 발포비타민), 스낵류(시리얼 바, 프레첼), 음료(베지밀, 요거트 파우더) 등 현지에서 인지도가 높거나 수출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유망품목을 중심으로 한 총16개사의 한국 대표 수출업체로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한다.

필리핀의 식품소비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1억 이상의 인구 중 25세 미만의 젊은 세대의 인구 비중과 외국식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고 웰빙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 우수 한국 농식품이 진출하기에 유망한 시장으로 판단된다.

aT는 박람회 기간 중 현지어인 타갈로그어가 가능한 유명 셰프와 함께 K-Food Cooking Show를 진행하여 김치볶음밥, 잡채, 불고기 등의 한국음식 조리과정 시연과 시식을 진행하여 한국음식에 대한 현지인들의 이해도와 친밀감을 높일 예정이며, 이로 말미암아 한국관을 찾는 방문객과 수출상담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aT 김재수 사장은 “필리핀은 젊은 층 인구비중이 높고 우리 문화와 식품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 우리 농식품 수출이 확대될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과 잠재력이 있는 국가”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한 시장개척으로 필리핀뿐만 아니라 인근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우리 농식품 수출영토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cnjwow@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